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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그랜드 슬램] 독일자동차 / 독일자동차회사 / 독일자동차 종류


[그랜드 슬램] 독일자동차 / 독일자동차회사 / 독일자동차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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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재정위기 속에서 독일의 경제력을 굳건하기만 합니다.
2011년 독일경제는 3%대 성장율을 보였으며 2012년에도 어느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자동차회사인 BMW, 벤츠, 아우디등의 독일자동차회사가 세계시장의 8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상대적으로 프랑스 자동차회사는 심각한 과잉투자속에 적자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이는 독일 자동차회사들이 계속적인 성장보다는 과감한 구조조정과 중국등으로 생산기지를 이동하여 효율성과 미래 불황에 철저하게 대비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BMW -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케(Bayerishe Motoren Werke)의 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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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창업주인 구스타프 오토와 칼라프에 의해 항공기 엔진 제작소로 시작하였으며
이후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케(Bayerishe Motoren Werke) 라는 모터제작소를 인수하면서 회사명을 BMW로 바꾸어 현재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세계제2차대전에 패망하면서 비행기 엔진으로는 더이상 수익을 낼수 없었기에 모터사이클과 자동차로 눈을 돌려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BMW의 엠블렘도 이전의 비행기 제작소의 상징으로 회전하는 프로펠러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엠블렘과 키드니그릴이라고 불리는 후드 그릴이 BMW의 상징이 되었으며, 이후 실키 식스라는 6기통엔진으로 또한번 명성을 날리며 벤츠와 더불어 고급자동차의 대명사가 되었읍니다.

이후 자동차 부분에 의욕적으로 사업확장을 하며 로버, 랜드로버, 미니, 롤스로이스 등을 잇달아 인수하였지만 경영부진으로 로버와 랜드로버는 다시 Spin off 되어 현재는
BMW, 미니, 롤스로이스로 구성된 거대 자동차 그룹입니다.

참고로 모델명은 보통 3자리 숫자(ABC)로 표기가 되는데
차량의 등급에 따라 A의 숫자가 변화되고, 배기량에 따라 뒤에 BC가 명명이 됩니다.

BMW 320 -> Base Model 3 Seires 2000 cc (BMW3XXCi -> 카브리올레)
BMW 530 -> Mid Model 5 Series 3000 cc
BMW 740 -> Luxury Model 7 Series 4000 cc
BMW M3 -> Base Model 3 Seires의 스페셜 튜닝 버전
BMW M5 -> Mid Model 5 Series의 스패셜 튜닝 버전
스포츠 버젼인 6 Series와 8 Series가 있었으나 한동안 생산이 중단되었다가
최근 다시 BMW 6 Series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스포츠 버젼으로는 Z3(최근 단종), Z4, Z8이 있습니다.

BENZ - 다임러 크라이슬러에서 생산되는 브랜드네임

  



벤츠라는 이름은 다임러 크라이슬러에서 생산되는 브랜드네임입니다.
다임러 벤츠라는 이름으로 독일에서 자동차 생산을 시작했으며, 이후 "에밀 예리네크"라는 사람이 다임러 벤츠의 중개상을 맡으며 자신의 딸 이름인 "메르세데스"를 모델명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후  
이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결국 회사명이 메르세데스 벤츠가 되었읍니다.
이후 미국의 크라이슬러와 합병하여 현재의 회사명인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되었습니다.

벤츠의 경우도 여러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모델의 등급을 나타내는 알파벳과 배기량을 뜻하는 3자리 숫자로 표기됩니다.
Benz C200 Class -> Base Model C Class 2000 cc
Benz E340 Class -> Mid Model E Class 3400 cc
Benz S600 Class -> Luxury Model S Class 6000 cc
CLK. SLK, CLXXX, SLXXX -> 쿠페(카브리올레)버전

Audi


아우디를 처음 세운 사람은 독일사람인 아우구스트 호르히(August Horch)박사입니다.
호르히 박사는 그 당시 자동차 기술의 선구자들 중 한 사람입니다.

1901년 '호르히 4'라는 후륜구동방식의 차를 완성시켰으며 당시에 체인이나 벨트로 차를 움직이던 것과는 달리 엔진을 앞쪽에 얹고 샤프트로 뒷바퀴에 구동을 전달하는 방식을 택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아우디가 처음 만든 차는 1910년에 선보인 아우디 A타입이었으나 아우디란 공식적인 이름을 달고 나온 첫차는 1910년에 탄생한 B10/28이었습니다.

아우디의 역사는 그다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회사들과 합쳐지기도 하고, 주인이 계속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아무튼 아우디는 한 나라의 역사만큼이나 복잡한 길을 걸어 왔으며 아우디와 관계를 맺지 않은 독일의 자동차 회사는 BMW 하나뿐인 걸로 보면 짐작이 갈 것입니다.

독일에서 벤츠 다음 가는 역사를 자랑하는 아우디는 1931년에 세계 최초로 앞바퀴 굴림차를 개발했을 만큼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Audi A2 (국내에서는 시판되지 않음)
아우디 A2는 소형차로서 처음으로 100% 알루미늄의 스페이스 프레임(Aluminium Space Frame)을 적용하여 차체가 가벼운 것이 특징
 

- Audi A4
A4는 소형세단으로, 국내 기준에서 보면 준 중형급 정도로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와 동급인 세단
 A4 디자인의 강점은 은근히 배어나는 도회적인 세련미로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점
 

- Audi A6
Audi A6는 어퍼미들급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있는 모델
 A6에는 최대출력 300마력의 8기통 엔진이 탑재
 

- Audi A8
Audi 기함 A8 콰트로는 최고급 세단
A8의 디자인은 절제된 역동성으로 유행은 흘러가므로 자기 스스로의 멋을 간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아우디 디자인의 철학을 그대로 나타내고있으며, 대표적으로 유럽형 디자인을 이끌고 있는 모델

- Audi TT

Audi TT는 미래 지향적인 아우디의 디자인 컨셉을 독창적이고 간결한 라인으로 형상화한 컴팩트 스포츠카

- Audi TT Roadster (Audi TT Coupe 오픈카 버전)
TT Roadster는 Audi TT 의 스포츠 오픈카

세계적인 불황과 더불어 어느정도 정체되어 있는 시장환경속에서도 굳건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독일의 자동차회사들입니다.
각각의 고유한 특징과 장점을 잘 살려 발전하는 독일자동차회사들에게 배울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추천과 댓글 감사히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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